loading
공지사항
CargoEye(카고아이)의 업그레이드된 가시성으로 선사 / 운송사의 화주 서비스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등록일 : 2022-06-21

글로벌 통합 물류 서비스 플랫폼 기업 밸류링크유의 ‘CargoEye(카고아이)’는 국제 화물 운송 과정에서 선사, 운송사, 화주 간 발생되는 정보 불균형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솔루션이자 운송 서비스를 향상하는 데이터 가시성 시스템입니다.


CargoEyeGSDC(Global Shipping & Logistics Digitalization Consortium, 글로벌 해운물류 디지털 컨소시엄) 회원사 간 참여와 피드백과 더불어, 밸류링크유에서 연관 데이터의 분석 및 구현 기술력을 통해 업데이트를 거쳐 다양한 기능을 제시하게 되었습니다.


금번 GSDC 6차 기술 소위에서 선보인 CargoEye의 업데이트는 운항과 밀접한 기상 정보를 반영하여 보다 풍부한 Tracking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화물 운송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Currents (해류) / Wind (풍속) / Temperature (대기 온도) / Radar (강우 레이더) / Air Pressure (기압)5가지 기상 정보는 전세계 모든 구간에 대한 항해 가시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신속하고 안전한 항해가 가능해지도록 악천후를 통과해야 하는 황천 항해와 같은 상황에 대비 및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 설명. Cargo Tracking Wind Layer를 적용한 화면]


단순히 해상 운송에서의 화물의 이동만을 추적하는 기본 기능 이외에도, 운송 서비스 관련 고객 니즈의 변화 추세와 더불어, 내륙 운송, 항공 운송, Empty Container 운송 등 데이터 가시성 제시 영역이 CY to CY에서 Door Service Area로 확대되었습니다. CargoEy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크게 운송 수단 및 조회 정보에 따라, Vessel Tracking (선박 추적) / Cargo Tracking (화물 추적) / Truck Tracking (트럭 추적) / Flight Tracking (항공 추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선적항, 기항지, 양하항까지의 예상 이동 경로를 보여주기 때문에 화물의 운항을 직관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진 설명. Flight Tracking 메뉴


CargoEye는 정보의 제한성을 두지 않기 위해 글로벌 전 지역 대상으로 제공하며, 화물 위치와 운송에 관심 있는 관계자가 직접 정보를 조회하여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CargoEye Map으로의 접속은 웹페이지, 주문 통합 관리 시스템 이지온투유 (Easyon2U) 또는 선사/운송사 내 홈페이지 팝업창과 같은 임베딩 인터페이스로 제공되어 실시간 위치 정보가 신속하면서도 간편하게 전달됩니다. 또한, 접속자의 현지 위치에 맞춰 자동으로 해당 국가의 언어가 변환되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 CargoEye Vessel Tracking Map 임베딩 Interface]


향후 밸류링크유는 데이터와 AI 기술력을 통해 지속해서 CargoEye의 정보 유용성과 정밀성을 제고할 것입니다. 국내 유수의 선사들과 운송사가 CargoEye를 통해 자사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가시화하여 대()화주 맞춤형으로 정보 공유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사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CargoEye 사용료는 발생하지 않아 더 많은 선사와 운송사의 참여가 예상됩니다.


선사, 운송사, 화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https://cargoeye.valuelinku.com/ 을 통해 웹페이지에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CargoEye 이용 문의가 있으시다면, valuelink2u@valuelinku.com / 02 – 702 – 2472로 연락 부탁드립니다